top of page
대중문화와 문화산업은 기존 문화에 대한 방어적 개념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동시대 대부분의 문화는 시장에서 거래되고, 대부분 국가의 주요 기반산업이 되었다. 오히려 시장에서 높은 가치로 교환되길 희망하는 시대가 됐다.
생활양식은 일정기간 특정지역 간에 전달과 축적의 과정을 거쳐 재현된 것이다. 생산소비적 메카니즘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국내시장 규모 전망은 약 70조원이다. 기존 사회문화이론의 틀로 해석에 어려울 수도 있다.이렇듯 2010년대 이후 급속히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풍경을 살펴본다.
bottom of page